Search

기재차관 "자산가치 조정 가능성, 부동산 투자 냉철하게 판단해야" - 한국경제

"시장 변동성, 언제든지 확대 가능"
"자산시장 이상과열 주의해야"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8일 부동산 시장 참가자들은 의사결정 시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8일 부동산 시장 참가자들은 의사결정 시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8일 "부동산 시장 참가자들은 의사결정 시 정부 대책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난 완화적 거시경제정책 기조가 위기 이후 정상화될 가능성까지 감안해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주재하면서 "부동산 시장은 과잉 유동성 차단을 통해 심리 안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글로벌 실물경제의 회복이 당초 예상보다 지연되는 상황에서 현재 진행 중인 실물과 금융 간 괴리 현상이 자산 가치의 조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장 변동성이 언제든지 확대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중 유동성이 풍부한 상황에서 조만간 백신 보급이 본격화될 경우 국내외 경제 회복세가 뚜렷해짐에 따라 자산 가격이 동반 상승할 수 있으며 여기에 기대 심리까지 더해지면 가격 상승을 더욱 부추길 수 있다"며 "자산시장 이상과열 가능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시중 유동성이 자산시장의 이상 과열을 야기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선희 기자 csun00@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기재차관 "자산가치 조정 가능성, 부동산 투자 냉철하게 판단해야" - 한국경제 )
https://ift.tt/36SWAsp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기재차관 "자산가치 조정 가능성, 부동산 투자 냉철하게 판단해야" - 한국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