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자동차] 현대차 CEO Investor Day 후기: 더욱 중요한 것들 - 매일경제

● 총평: 영업이익 가이던스 보다 중요한 내용들 본격 공개

2018년을 시작으로 한 현대차의 3번째 CEO Investor Day 가 전일 개최되었다.

완성차 기업가치를 판가름하는 가장 중요한 재무지표중 하나인 영업이익률 가이던스는 소폭 조정되었으나, 컨퍼런스 콜을 통해 자율주행/전기차 배터리/수소차 등 핵심 사업의 진행사항에 있어서는 의미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이 공유되었다.

영업이익률은 2022 년 기준 기존 7%에서 5.5%로 하향조정 되었는데, 기존 2025 년의 영업이익률 목표는 8%로 그대로 유지되었다.

2022 년 전망치 감소의 배경은 해당연도 글로벌 산업수요가 기존 9,575 만대에서 8,247 만대로 조정되며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회사는 2022 년 이후부터 나타나는 수익성 개선의 궤적에 대해 상당한 자신감을 보였고, 이 구간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전기차를 중심으로 원가가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 전기차 원가절감 가속화,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들

전기차 원가절감의 핵심은 E-GMP의 도입으로, 특히 내년부터 의미있는 개선세가 나올 것으로 전망되었다.

특히 전망된 2022~2025 사이의 마진 상승폭만 고려시 이 구간에서 상당한 배터리 원가 개선이 이뤄질 예정임이 유추가 가능하다.

2025 년에 이르러서는 내연기관 수준의 마진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도 전망되었다.

흥미로운 점은 컨퍼런스콜에서 언급된 배터리 기술개선 속도인데, 현대차는 이미 배터리 핵심 소재기술 및 셀 제조 기술에 대한 확보가 완료된 상황으로 언급했다.

또한 배터리 내재화 가능성에 대해서도 완전한 부정보다는, 당분간은 기존 공급업체들과 상생구조를 유지할 계획임을 밝혔다.

다만 차세대 전지인 전고체 배터리의 경우에도 이미 기술이 확보된 상황이며, 2025년부터 제조 가능, 2027년 부터는 양산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자동차] 현대차 CEO Investor Day 후기: 더욱 중요한 것들 - 매일경제 )
https://ift.tt/37WJnOE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자동차] 현대차 CEO Investor Day 후기: 더욱 중요한 것들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